디지털 시장조사업체 컴스코어는 미국 온라인 비디오 광고 조회 순위에서 AOL이 유튜브를 누르고 첫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AOL은 매년 비디오 시청률 약 32%, 산업 전체에서는 약 17%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컴스코어 조사 자료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AOL에 올라온 비디오 광고 조회수는 37억2247만6000건으로 유튜브(32억3573만8000건)를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광고를 접한 총 미국인 도달률은 AOL이 49.6%, 유튜브가 36.4%로 10% 이상의 차이를 나타냈다.
이번 결과는 AOL이 비디오 기술 플랫폼 업체인 어댑닷티브이를 인수한 뒤 첫 발표된 공식 자료다. 회사 측은 인수 결과가 성공적이었음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향후 온라인 비디오 광고 업계에서 AOL이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AOL은 “단기간 내 온라인 비디오 광고 조회수 1위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볼 수 있어 굉장히 기쁘고 이러한 빠른 성장률을 바탕으로 AOL은 업계 최고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가능성을 믿고 투자해 준 파트너 및 고객, AOL의 뛰어난 인재들이 있어 이러한 성장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