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가정식 제수용품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이마트가 설 제수용품이 판매되기 시작한 20일부터 25일까지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매출이 무려 75%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도 3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품목별로 살펴보면 전류 94%, 떡국떡 53%, 떡국 사골육수가 42% 증가하는 등 거의 모든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 이마트가 서울광장시장 최고 명물인 ‘순희네 빈대떡’의 추정애 사장님과 공동개발한 간편가정식 제수용 먹거리인 ‘순희네 빈대떡’과 ‘순희네 빈대떡 반죽’은 올해 설 들어 매출이 무려 2배 가량 증가하고 있다.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이유는 1~2인 가구 비중이 전체 가구의 절반에 육박하고 여성경제활동 증가로 인한 맞벌이 가구의 증가, 고령화 인구 증가 등이 주요인으로 영국, 일본 등 선진국처럼 대한민국에서도 간편제조 식품 시장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처럼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이마트는 올 설에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보다 높은 품질의 간편가정식 제수용품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자 기존 대량생산 냉동 간편가정식 제수용품 대신 고기와 버섯 재료를 기존보다 늘리고 손으로 직접 만든 간편가정식 전을 새롭게 출시한 것이다.
주요 상품으로는 피코크 모듬전(470g)을 8880원에, 오색꼬치전(380g)을 6980원에, 고기 완자전(450g)을 6150원에 선보였으며 출시 5일만에 기존 상품보다 2배 가량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이마트 임대섭 간편가정식바이어는 “최근 1인가구 증가와 여성경제활동인구 증가 등 사회가족구조가 변화면서 최근 2~3년 전부터 전통명절에도 간편가정식 매출이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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