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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블랙픽, ‘실버 세대’ 맞춤형 게임 ‘두뇌 18세 for Kakao’ 출시

NHN블랙픽, ‘실버 세대’ 맞춤형 게임 ‘두뇌 18세 for Kakao’ 출시

등록 2014.02.11 15:29

김아연

  기자

NHN블랙픽은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두뇌 18세 for Kakao’를 11일 출시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NHN블랙픽은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두뇌 18세 for Kakao’를 11일 출시했다. 사진=NHN엔터테인먼트 제공


NHN블랙픽은 스마트폰 이용률이 높아지고 있는 50대 이상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두뇌 18세 for Kakao’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두뇌 18세’는 뇌 건강 활성화 목적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NHN블랙픽이 지난 1일 분사 이후 선보이는 첫 게임이다.

NHN이 서울대병원 임상인지신경과학센터로부터 두뇌 개발 효과에 대한 검증을 받아 2009년에 출시한 플래시 게임 ‘더 브레인 : The Brain’의 모바일 버전으로 모바일에 최적화해 재개발됐다.

현재 미니게임 형식으로 총 6개의 게임이 탑재돼 있으며 게임별로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이용자의 두뇌 나이를 측정해 보여준다.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뇌 활성화가 이뤄져 논리수리력, 작업기억력 등 브레인지수가 점차 높아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NHN블랙픽은 주 단위로 게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올 상반기 내 총 30개의 미니 게임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두뇌 18세’는 무엇보다 5060 세대들의 눈높이를 맞췄다는 점이 차별화된다. NHN블랙픽은 50대, 60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FGT를 실시한 후 도출된 이용자 성향과 의견을 모두 반영해 사용자환경(UI)과 게임방식을 단순화했다. 또 음성 효과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게임 사운드를 적용했다.

여기에 타임어택 방식을 탈피해 시간제한 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했으며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난이도 밸런스를 맞추고 모바일 게임 트렌드인 ‘랭킹 시스템’을 도입했다.

NHN블랙픽은 50대이상 시니어 층을 타깃으로 한 ‘두뇌 18세’를 통해 이용자층 연령대를 고려한 맞춤형 모바일 게임으로 시장 다양화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임상범 NHN블랙픽 이사는 “50대 이상 스마트폰 이용자가 약 400만명에 달하며 게임 이용자도 절반에 육박하기에 시니어층을 위한 모바일 게임 개발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두뇌 18세’는 시니어들을 위한 모바일 게임 1호로 단순 재미를 넘어 뇌 건강 증진을 도와 삶의 질을 높이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두뇌 18세’는 안드로이드 및 iOS 이용자 모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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