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가 국내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경쟁력조사에서 2008년 가스보일러부문이 신설된 이후 7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면서 최강의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주)귀뚜라미(대표 이종기)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7년 연속으로 가스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2014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제조업부문 30개 산업군, 104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들의 마케팅활동, 브랜드인지도, 브랜드이미지, 관계구축, 구매의도, 브랜드충성도 등 총 6개 구성요소별 평가 점수로 이뤄졌다.
이번 조사는 각 산업별 시장점유율을 고려해 3개 이상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2개월간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거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했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소비자에게 가장 와 닿는 키워드인 ‘가스비 절감’을 지상과제로 설정하고 보일러 연소 및 열교환 기술에 끊임없이 투자함으로써 ‘가스비 잡는 보일러=귀뚜라미보일러’라는 공식을 만들어 냈다.
또한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소 생소하게 다가갈 수 있는 핵심 기술력을 가장 쉬운 언어로 전달한 것이 ‘거꾸로 타는 보일러’와 ‘4번 타는 보일러’이며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 보일러 브랜드에서 단연 최고의 브랜드파워를 형성하고 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귀뚜라미보일러가 보일러의 대명사가 될 수 있었던 것은 가스비 잡는 기술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오랜 믿음이 바탕이 됐다”며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경제적 혜택을 제공하는 기술력 개발에 주력해 국내 1위를 넘어 세계 속의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원영 기자 lucas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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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최원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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