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군의원”
◇어떻게 살아왔나
저는 사북초등학교와 사북중학교, 태백기계공고와 강릉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건국대학교 사회과학대학원 도시 및 지역개발학을 전공(행정학 석사)했습니다. 그리고 강릉대 총학생회 기획부장, 정선군청 공무원, 사북여중 운영위원장, 무릉 주공·사북 주공 아파트 관리소장, 박근혜 대통령 후보 중앙선대위 인재영입위원 특보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정선군의회 6대의원으로, 정선아리랑 문화재단 이사, 정선군교육경비 심의위원회 위원, 춘천지방검찰청 영월지청 범죄예방위원, 고한·사북·남면 지역 살리기 ‘공동추진위원회’ 자문위원, 민주평통 자문위원, 사북 라이온스클럽 제3부회장 등에 몸담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소지하고, 강원도의회 의장상과 강원도 교육감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출마하게 된 동기
우리 지역은 강원랜드가 들어서서 하루 500만 명이 찾아오는 관광도시로 탈바꿈하고 있고, 많은 발전과 변화가 이루어졌지만 아직 폐광의 잔재가 남아있습니다. 고령과 진폐 직업병으로 시달리는 폐광 종업원과 가족들이 사회 소외계층으로 남아, 살아가고 있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하루빨리 자생력을 갖춘 ‘가족형 리조트’로의 전환이 완성돼야 합니다. 또 쾌적한 주거환경 확보, 도시계획도로 신설, 최신의료시설과 최고의 전문의가 진료하는 군립의료원 완성, 그리고 지역인재 외부 유출을 막고 교육의 질을 높이는 교육프로그램 도입으로 명문학교를 만들기와 카지노 출입규제 완화, 워터파크 사업기간 완성 등의 산재한 현안들을 강한 추진력과 열정으로 성공적 완성을 위해 다시 나서게 되었습니다.
◇당선되면 꼭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일이 있다면
△최고의 교육시설과 초빙교사제, 교사숙소 건립 등으로 우수한 교사진을 확보하여 명문학교로 만들겠으며 △최첨단 의료장비, 쾌적한 의료 환경, 최고의 전문의사 배치 등으로 내실 있는 군립의료원을 완성하고, 진폐 병동을 재가동 하겠습니다.
그리고 △강원랜드 비정규직 및 협력업체 직원 처우개선 △지역 택시 콤프슬립제도를 전면 시행 △함백산 군립공원 지정 △사북읍 도시계획도로 5개소 추진 완료와 소도읍 가꾸기(100억)기간 내 완료 △예미 농공단지 농산물가공단지 및 유통센터 건립 △남면 농공단지 해체 후 주거단지 조성과 야구장 건립(가칭 민둥산 구장) △노후한 마을회관 및 경로당 현대화 추진 등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현안들입니다.
◇유권자들에게 한마디
강직하고 의리 있는 저는 주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생각합니다. 시간과 장소에 따라 말을 바꾸지 않습니다. 지난 4년간 패기와 열정으로 정책대안을 제시하며 성실하고 책임감 강한 의원으로 평가받았습니다. 성실하고 진실하게 실천하며 최선을 다하는 차주영이 되겠습니다.
정선 최광호 기자 lead@jsweek.net
뉴스웨이 최광호 기자
lead@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