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이번 취업아카데미를 통해 국민은행은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연결하는‘원스톱 취업지원’을 선도하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는 교육부 및 국방부 취업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구직자를 격려해줬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구직자의 희망 직무별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특성화고생, 전역(예정)간부,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KB캠퍼스스타)를 포함한 일반 대학생 등 270명의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1박 2일 동안 3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 수료생은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직원 채용 시 우선 추천된다.
교육생은 희망 직무에 따라 ▲마케팅/영업 ▲기술/영업개발 ▲경영/기획 중 한 과정을 수강하게 되며, 총 16시간에 걸쳐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강좌를 수강하게 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설로 취업교육과 취업박람회를 연계함으로써 구직자는 취업 기회가 확대되고 구인기업은 준비된 인재를 지원받게 됐다”며 “2013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이번 과정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취업에 성공해 후배들에게 더 많은 교육기회와 희망의 길을 열어주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16일 코엑스에서 ‘2014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굿잡은 국민은행이 중견·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범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2011년 1월 야심차게 출범시킨 일자리연결 프로젝트로 5월 현재 50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6회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연결에 앞장서고 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