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의 인기기능 중 하나였던 ‘미니대화’가 한층 다채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고객 사용성 개선작업을 진행중인 네이트온이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미니대화’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트온 미니대화는 이미지나 액티콘 등의 화려한 요소를 제거한 텍스트 기반의 슬림하고 심플한 메신저다. 지난해 네이트온 5.0버전이 출시되면서 사라진 후 이용자들로부터 미니대화 기능을 다시 부활시켜 달라는 요구가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네이트온 미니대화는 과거 미니대화보다 기능적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됐을 뿐 아니라 사용상의 편의성 역시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메시지창의 경우 ‘메신저스럽지 않은 메신저’ 컨셉을 채용해 처음 창을 열었을 때 메신저라기보다는 깔끔한 메모장 느낌을 주며 여기에 7가지 다양한 바탕색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자신의 PC 환경에 맞춰서 색상 변경이 가능토록 다채로움을 더했다.
또한 기본대화와 미니대화의 설정을 개별 메시지 창마다 각각 할 수 있어 기존 미니대화 설정 시 전체 창에 적용돼 일일이 재설정을 해야 했던 번거로운 요소를 말끔히 제거했다. 따라서 창 위치에서부터 창 색상, 창 사이즈, 폰트 등에 이르기까지 한 번 설정해두면 창을 나가기 전까지 원래의 설정상태가 유지됨으로써 업무용과 개인용 메신저로 구분해서 이용할 수 있다.
서연종 네이트온 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고 지적 사항에 대해서도 빠른 보완을 통해 고객만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아연 기자 csd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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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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