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은 1일부터 SK텔레콤·KT를 시작으로 통신사별로 ‘베가 No.6’ 킷캣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지난해 출시된 모든 전략 스마트폰(베가 시크릿 업,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LTE-A, 베가 아이언, 베가 No.6)이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를 갖추게 됐다.
또한 오는 4분기에 베가 R3(2012년 9월 출시)를 대상으로 킷캣 업그레이드를 진행해 사후지원의 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용자들은 킷캣 업그레이드 완료 시 한층 새로워진 사용자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동영상 감상 시 사용자가 원하는 자막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자막을 선택해 영상의 재생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학습모드와 재생속도를 느리게 또는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배속재생기능도 지원된다.
최신 모델에 적용된 신규 기능인 ‘앱 절전 옵션’ ‘멀티 윈도우 기능’도 추가된다.
‘앱 절전 옵션’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통신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여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해주는 기능이다.
‘멀티 윈도우 기능’은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 동시에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키보드에 다양한 이모티콘이 지원돼 재미있고 편리하게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다.
앱스플레이에서 다양한 아이콘 셋을 다운로드해 홈 화면의 아이콘 스타일을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을 작은 창으로 띄워주는 ‘미니윈도우’에는 인터넷과 캘린더 기능이 추가됐고, 인터넷 앱에서는 웹 페이지 전체를 캡처할 수 있는 ‘스크롤 캡처’, 기사나 블로그를 읽어주는 ‘페이지 듣기’ 기능이 지원된다.
한편 팬택은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사후서비스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진행 시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 커뮤니티 ‘베가 플래닛’과의 제휴를 통해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품질 향상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서비스 및 품질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소 인력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서비스센터 파견제도’를 강화해 고객 불만이나 기술문의에 최적으로 대응하고 신속한 내용 공유 및 원인 파악을 도모할 예정이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sliz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