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업계가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차별화된 로밍 서비스와 이벤트로 해외로 떠나는 이용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은 로밍 국가를 확대하고 고객 맞춤형 상품과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먼저 3사 중 가장 저렴한 수준인 9900원에(부가세 포함)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SK텔레콤은 단순 데이터 무제한 로밍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여행 국가별로 특화된 패키지형 로밍 요금제를 제공 중이다.
이용 고객이 요금제 종류에 따라 정해진 기간 동안 발신 음성통화, 문자 기본량 및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받는 ‘T로밍 올인원 29/59/99’ 서비스로 고객은 요금제에 따라 3/5/7일간 음성통화 20/50/100분, 문자 20/50/100건과 함께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 상품을 가입하지 않을 때보다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로밍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최근 이 ‘T로밍 올인원 29/59/99’의 제공 국가를 미국, 중국, 일본에 이어 홍콩, 마카오, 베트남, 캄보디아를 추가했으며 이를 기념해 해당 요금제 이용 고객에게 유용한 여행용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 오는 19일까지 ‘추석연휴 T로밍이 쏜다! 추석 맞이 출석 체크’ 이벤트를 통해 참가한 고객들 전원의 로밍 요금을 지원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밖에 청소년과 노년층의 해외여행 증가를 고려해 저렴한 가격으로 모바일 메신저와 SNS 등의 데이터 로밍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T로밍 팅/실버 무한톡’ 요금제도 출시되고 있다.
KT의 경우 다양한 국가에 방문해 다양한 통신환경에 처해있는 고객들이 각각의 상황에 최적화된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다 커버리지, 정액/정량 요금제 등을 준비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T 모바일 고객들은 음성 로밍을 230개국에서, 데이터 로밍 150개국, LTE로밍 23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대상 국가에서 데이터로밍 무제한 요금제나 데이터로밍정액권, 와이파이 로밍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데이터로밍무제한은 일일 1만1000원(부가세 포함)에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으로 고객이 직접 사용시간을 지정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날에는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 자동형 2가지 방식을 이용자가 각각의 사용패턴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또한 국내 고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20개국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총 3만원 상당의 음성 발/착신 및 문자를 33%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음성로밍할인 2만원권’도 사용할 수 있다. 일정기간 동안 데이터 사용을 계획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기존 대비 용량을 두 배나 늘려 14일 동안 ▲1만원(20MB) ▲3만원(100MB) ▲5만원권(300MB)을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밍정액권’이 효율적이다.
KT는 이밖에 일 1만원으로 최대 4일까지 일본 내 모든 편의점(약 3만개) 및 인근에서 WiFi 자동 로밍을 이용할 수 있는 ‘WiFi로밍’ 서비스 또한 운영 중에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데이터로밍 정액권(1만원, 3만원, 5만원)을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WiFi 자동 로밍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 SK텔레콤과 마찬가지로 추첨을 통해 로밍 이용객에게 해외여행 시 필요한 것들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LG유플러스는 SK텔레콤, KT처럼 무제한 데이터로밍 요금제를 비롯해 인천공항 LG유플러스 로밍센터에서 LTE 라우터를 임대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로밍 서비스의 특징은 지난 2011년 10월 LTE 스마트폰 출시와 함께 전세계 220여 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자동 로밍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으로 특히 주요 85개 국가를 여행할 때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만 하면 1만1000원(부가세 포함)에 안심하고 데이터를 이용 가능하다.
또 LTE 라우터 임대 로밍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LTE데이터를 통해 3G대비 훨씬 빠르고 쾌적하게 데이터 로밍을 이용할 수 있도록 LTE 라우터를 일 1만5000원(임대료포함)에 대여하는 것으로 싱가폴과 홍콩 2개 국가에서 제공된다. 단, 하루 기본데이터 (1GB)초과시 데이터로밍이 차단된다.
이밖에도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를 맞아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메뉴에서 선착순 1000명에게 해외에서 발신 가능한 SMS 5건과 MMS 10건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하며 30일까지 무제한 데이터 로밍 요금을 신청한 고객들에게 ‘LG 포켓포토’를 무료로 임대해준다.
포켓포토 임대는 무제한 데이터 로밍제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LG 포켓포토’ 임대신청서를 출력해 인천공항 로밍센터를 방문하면 선착순 100명까지 무료로 임대가 가능하다.
김아연 기자 csdie@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csdie@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