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별 인상률은 칠성사이다가 7.0%, 펩시콜라 5.6%, 칸타타 6.1%, 게토레이 5.8%, 마운틴듀 7.2%, 립톤 6.5%, 아이시스 6.8% 등이다.
이번 가격 조정은 국제 시세 및 환율상승으로 인한 캔,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인건비 등 비용상승 및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를 반영했다.
그리고 이는 롯데칠성음료의 전체 매출 기준으로 2.8% 인상 효과이며 소비자 물가안정을 위해 최소화 수준으로 조정했다.
한편, 2014년 11월 닐슨데이터 기준으로 펩시콜라 250ml캔의 경우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경쟁사 제품(1263원)대비 70% 수준(851원)으로, 소비자는 여전히 30%(200~300원선) 정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그 동안 원가절감 등 자구 노력으로 가격조정을 억제해 왔으나 비용 상승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부담 등을 해소하고자 부득이하게 일부 제품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