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티의 첫 정규 앨범 ‘졸업’이 힙합 마니아들뿐 아니라 모든 음악 팬들을 사로 잡을 다양한 곡의 구성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해 Mnet ‘쇼미더머니3’를 통해 압도적인 존재감을 선보인 올티의 첫 정규 앨범 ‘졸업’은 힙합 마니아들을 사로잡을 올티 특유의 랩과 가사가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015B의 명곡 ‘이젠 안녕’을 리메이크한 곡 ‘졸업(이젠 안녕)’의 재해석과 피프틴앤드(15&) 백예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를 모은 타이틀 곡 ‘설레’에 대한 기대감도 매우 높은 상황이다.
올티의 첫 정규 앨범 ‘졸업’은 곡들의 전체 구성이 ‘학교’를 바탕으로 하는 점은 물론 한번 들으면 단번에 귀에 익는 멜로디, 그리고 공감 100%의 가사들이 주를 이루며 트랙 별로 듣는 재미를 더하는 앨범으로 완성되었다는 평이다.
또한 이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올티가 직접 세 곳의 학교 졸업식을 찾아 다니며 게릴라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했던 프로모션 영상은 지난 17일 온라인 공개 즉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올티가 찾아갔던 학교들은 지난 해 연말부터 진행 된 SNS 이벤트를 통해 응모를 받아 선별된, 아주 특별한 사연들이 있는 학교들이었다. 그 중에서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전교생 118명의 관산고등학교의 학생들은 어린 시절부터 함께 했던 친구들과 졸업과 동시에 고향을 모두 떠나 헤어지게 된 사연으로 올티의 마음을 단번에 움직였다는 후문이다.
그 밖에도 올티는 안산시 단원구의 선부고등학교, 경기도 안양시의 안양고등학교 졸업식에 찾아가 015B의 ‘이젠 안녕’ 리메이크 곡 ‘졸업(이젠 안녕)’을 처음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앨범의 전체 테마 ‘학교’와 앨범 타이틀인 ‘졸업’ 그리고 타이틀 곡명 ‘설레’ 등 학창 시절을 지나 온 누구나가 듣고 공감할 수 있는 앨범 구성으로 총 12곡이 수록 된 올티의 첫 정규 앨범 ‘졸업’은 25일 정오에 발매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