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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GTI 컨셉’ 등 6종의 프리미어 공개

[서울모터쇼]폭스바겐, ‘GTI 컨셉’ 등 6종의 프리미어 공개

등록 2015.04.02 17:30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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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골프 R(왼쪽)과 신형 폴로. 사진=폭스바겐 코리아 제공폭스바겐 골프 R(왼쪽)과 신형 폴로. 사진=폭스바겐 코리아 제공



폭스바겐코리아가 ‘2015 서울모터쇼’에서 수입차 단일 브랜드 최대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역대 최다인 6종의 프리미어를 공개했다.

이번 모터쇼에서 폭스바겐은 2250㎡의 부스를 마련하고 아시아 프리미어 1종, 코리아 프리미어 5종 등 총 6개 모델을 최초로 선보이는 한편 현재 라인업까지 총 18종의 모델을 소개한다.

특히 현존하는 드라이브 시스템을 모두 갖춘 세계 최초의 모델이자 수입차 시장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인 골프의 다양한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폭스바겐의 미래 디자인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컨셉 모델인 디자인 비전 GTI 컨셉에서부터 친환경과 고성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은 골프 GTE, 국내 출시가 예정된 고성능 해치백 골프 R, 소형 MVP의 교과서 골프 스포츠 밴 등을 전시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크로스오버 쿠페형 SUV 컨셉카인 티록은 폭스바겐의 새로운 SUV 시리즈의 미래를 대변하는 모델이다.

폭스바겐은 지난 10년 동안 누적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수입 SUV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컴팩트 SUV 티구안과 럭셔리 대형 SUV 투아렉에 티록을 더해 SUV 시장의 강자로 저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골프 GTE는 미래 자동차 기술을 가장 현실적으로 풀어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현존하는 파워트레인의 90% 이상을 소화할 수 있는 폭스바겐의 차세대 생산 전략인 MQB플랫폼(모듈형 가로 매트릭스)을 통해 탄생했다.

폭스바겐의 디자인 언어는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Timeless), 차의 본질을 명확하고 선명하게 하는(Clean) 가치를 추구한다.

아시아 최초로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는 ‘디자인 비전 GTI 컨셉’은 바로 이러한 폭스바겐의 디자인 철학을 고스란히 반영해 탄생한 모델이다.

디자인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에 대한 순수한 열정을 담은 ‘궁극의 골프’를 지향하는 이 컨셉카는 폭스바겐의 첨단 기술과 혁신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폭스바겐은 서울모터쇼를 통해 프리미엄 컴팩트 해치백 신형 폴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고 판매를 개시한다.

신형 폴로는 세련되고 당당해진 외관에 다운사이징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1.4 엔진이 탑재됐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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