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은 충북 청주시 상당구 호미지구 일원에 짓는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Lynn) 에듀파크’ 모델하우스에 오픈 첫날부터 연일 1만명이 넘는 방문객들이 긴 줄을 서며 장사진을 이뤘다고 29일 밝혔다.
인근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임모(32.여)씨는“호미지구 우미린 아파트 분양을 오랫동안 기다려왔다”며“주변 자연환경과 교육환경이 마음에 들고, 분양가도 주변 시세보다 낮아 만족할 만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내방객 구모(48.남)씨는 “모델하우스를 모두 관람하기까지 총 3시간 가량이 소요됐다. 주변 편의시설 등 인프라도 그렇고 직접 거주하기에도 좋아 향후 집값 상승도 기대되는 만큼 당첨만 된다면 이 아파트를 사겠다”고 전했다.
30일 특별공급 신청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은 내달 1일, 2순위 청약은 내달 2일이다. 당첨자 발표는 8일이며, 계약일은 14~16일이다. 평균 분양가는 3.3㎡ 당 약 859만원이며 입주는 오는 2017년 11월부터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전 가구 남향 위주의 배치와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됐다. 입주민들의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한 고품격 게스트하우스도 들어선다.
카페린(Cafe Lynn) 등 우미린만의 차별화된 휴식공간과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남녀구분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지구 내 어린이공원 등의 시설도 갖춰졌다. 원격제어시스템, 무인택배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동측에 인접한 외곽순환도로를 통해 오창, 오송, 세종 등 외곽지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청주IC와 연결되는 경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이어지는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3차 우회도로 제1구간인 효촌~휴암, 제3구간인 오동~구성 간 순환로가 개통됐고 제2구간 휴암~오동은 오는 내년 9월에 개통될 예정이다.
‘청주 호미지구 우미린 에듀파크’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 517-1에 있다.
신수정 기자 christy@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christ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