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등심&불고기 전문점 불고기브라더스는 고급 한식 도시락을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밝혔다. 면역력이 사회적인 화두로 떠오른 만큼, 건강 보조제 보다는 자연 식품으로 면역력을 증진하게 하기 위해서 이다.
이에 따라 땅콩멸치조림, 마늘쫑초절임, 토마토&파프리카 샐러드 등 대한영양사협회가 뽑은 면역력 강화 10대 식품으로 도시락 찬을 모두 개편 하였다.
땅콩에는 비타민 E, 셀레늄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특히 셀레늄은 백혈구가 사이토카인(면역세포가 분비하는 단백질)을 더 많이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불고기브라더스는 셀레늄이 풍부한 땅콩을 멸치와 함께 조려 내어 제공한다.
마늘쫑의 매운맛 성분인 알리신은 면역력을 증강 시켜 감기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다. 또한 항암작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마늘쫑의 경우 초절임을 하여 상큼한 맛을 더해 매운 맛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파프리카는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베타카로틴은 사람의 체내로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환되는데, 비타민 A는 항감염 비타민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 역시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내 유해산소를 감소시켜 폐질환에 효과적다. 불고기브라더스는 파프리카와 토마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샐러드로 준비하였고, 깔끔한 오리엔탈 드레싱을 얹어 내어 신선한 식재료를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불고기브라더스의 면역력 강화 도시락은 7월 1일부터 전 매장에서 맛볼 수 있다. 매장에서 직접 주문 하거나 전화로 주문 할 수 있으며 일부 매장(14개점)은 배달의 민족을 통해서도 주문이 가능하다.
불고기브라더스 마케팅팀은 “건강 보조제가 아닌, 매일 먹는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시락 개편을 준비했다” 며 “건강한 식문화를 위해 고민하고 이를 신 메뉴에 담아낼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주현 기자 jhjh13@
관련태그
뉴스웨이 이주현 기자
jhjh13@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