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성공하는 콘텐츠의 법칙’을 주제로 매월 진행하는 ‘콘텐츠 인사이트’ 7월 행사로 ‘배트맨 시리즈’ 전 작품을 제작총괄한 마이클 유슬란(Michael Uslan)과 ‘배트맨’의 프리퀄이자 스핀오프 작품으로 국내에서도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미드 ‘고담’의 티 제이 스콧(T.J. Scott) 감독을 연사로 초청, 전 세계적으로 유래 없는 시리즈물의 성공요인과 제작 노하우를 비롯해 확장 콘텐츠 탄생의 비결을 공개할 예정이다.
두 사람은 오는 13일 오후 7시 열리는 ‘콘텐츠 인사이트’에 연사로 참여한다. 먼저 티 제이 스콧 감독은 ‘판타지 장르 속 캐릭터의 힘과 감각적인 미장센을 통한 연출기법’이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고담’과 ‘스파르타쿠스’ 연출을 통해 선보인 화려한 영상과 개성 넘치는 미장센에 대한 자기만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어 배트맨 전 시리즈 10편과 ‘배트맨 비긴즈’ ‘다크나이트 라이즈’ ‘캣우먼’ 등 확장 시리즈 5편의 제작총괄을 맡은 이른 바 ‘배트맨’을 탄생시키고 성장시킨 장본인 마이클 유슬란은 8시 강연 연사로 나서 ‘배트맨 시리즈의 탄생과 진화’를 주제로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시리즈를 성공시키고 확장시킬 수 있었던 비결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콘텐츠 인사이트’는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kr)를 통해 무료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김재범 기자 cine517@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재범 기자
cine517@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