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과 소통을 위한 주요 채널 및 서비스 일원화로 고객 편의성이 강화돼 통합 하나카드의 시너지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별도 운영되던 홈페이지가 www.hanacard.co.kr로 통합되고, 모바일 앱 서비스도 하나로 일원화 된다. 기존 ‘외환카드 앱’을 사용하던 고객의 경우 ‘하나카드 앱’을 새로 설치하면 된다. 무료 카드이용알림서비스와 다양한 경품이벤트 제공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모비박스 앱’도 (구)외환카드 고객까지 확대 적용된다.
카드 이용에 있어서는 (구)하나SK카드와 (구)외환카드를 모두 사용하는 중복고객의 한도가 통합되고, 가맹점에서 포인트 사용시 하나포인트와 YES포인트 합산이용이 가능해진다.
한편, 하나카드는 통합 전산시스템의 안정적인 가동을 위해 일시적으로 일부 서비스를 제한한다. 11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 결제일 변경 등 일부 카드사용정보 변경 및 신규발급이 단계적으로 중단된다.
17일 22시부터 20일 08시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고, 18일 00시부터 20일 09시까지 ARS도 중단된다. 오프라인 카드 사용 및 분실신고 등 주요 업무는 중단 없이 정상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안정적인 전산통합을 위해 전 직원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통합 전산시스템 가동으로 혹여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으나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처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나카드는 전산통합에 따른 고객문의 증가에 대비해 고객센터 인력을 평상시보다 약 30%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하나카드 전산시스템 통합에 따른 변경사항 및 일시 제한되는 서비스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에게 개별 고지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나영 기자 lny@
뉴스웨이 이나영 기자
ln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