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우면서도 쓸쓸한 청춘의 사랑을 노래했다. 또 상상 이상의 에너지와 듣기만 해도 몸을 흔들게 되는 비트가 온 몸을 휘감는다.
5일 0시, 지난 5월부터 빅뱅이 발매한 ‘MADE’ 시리즈의 완결판 ‘E’의 수록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를 공개했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과 멤버 5명의 보컬들이 조화를 이룬 곡으로 감성이 가득 묻어난다. 빅뱅표 슬픈 감성이 아련히 녹아있다.
“아직은 잘 모르잖아요 / 사실 조금은 두려운 거야 / 우리 약속하지 말아요 / 내일은 또 모르잖아요 / 하지만 이 말 만은 진심이야 그대 좋아해요 / 아무것도 묻지 말아요 / 대답할 수 없어요 / 지금 이렇게 둘이 행복한데 왜 / 날 가지려 하지 말아요 / 그저 이대로 조금만 있어요 / 갈수록 더 마음 아파지게 왜” 등의 가사는 마치 청춘 영화의 대사를 떠올리게 한다.
또 “잦은 만남 뒤엔 이별 / 계속 반복되는 실연 / 더는 의미를 찾을 수 없어 / 어리석은 미련 / 사랑의 탈을 쓴 mistake / 느끼는 감정은 다 비슷해 / 하지만 이 순간만큼 / I wat you to stay”와 같은 탑의 랩 파트는 서정적 멜로디와도 잘 어울린다.
앞서 빅뱅 멤버들은 신곡 공개 전 4일 네이버 ‘V앱’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만났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에 대해 태양은 “말 그대로 우리 사랑하지 말자는 내용이다. 끝을 아니까 어느 정도 사랑하며 더 깊은 사랑에 빠지지 말자는 내용이다”라고 설명했다.
뮤직비디오에 대해서는 “샤방샤방한 뮤직비디오를 찍어본 적이 없는데 이번엔 샤방샤방하게 찍어봤다”고 말했다.
또 다른 수록곡 ‘쩔어’는 지드래곤과 탑이 5년만에 의기투합한 정통힙합 곡으로 두 사람의 독특한 비트감 넘치는 래핑이 조화를 이룬다.
‘쩔어’는 YG대표 프로듀서 테디와 지드래곤, 탑이 참여했고 편곡은 테디가 맡았다.
“오늘 밤 우리 freaky freaky 해 yea/ Baby give me some give me give me some yea/ 너와 나 둘이 찌릿찌릿해 yea / Can U give me some give me give me some yea”로 이어지는 읊조리는 듯 한 랩을 시작으로 “이 노래 쩔어. 내 랩 쩔어. 내 스타일 쩔어. 내가 좀 쩔어 / 다리 떨어. 돈 벌어. 하늘 걸어”와 같은 라임으로 중독성 있는 래핑이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최근 YG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유병재도 깜짝 출연해 즐거움을 더 했다. 또 탑이 자신의 SNS에 게재해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돼지’ 이미지는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이었다.
앞서 빅뱅은 지난 5월부터 ‘MADE’ 앨범 프로젝트로 매달 1곡 이상의 곡을 발표하며 음원 차트를 휩쑬고 있다. 5월에는 ‘M’의 ‘루저’ ‘배배’, 6월엔 ‘A’의 ‘뱅뱅뱅’ ‘위라이크 투 파티’, 7월엔 ‘D’ 수록곡 ‘이프 유’ ‘맨정신’을 각각 발표하며 때론 강렬하고 또 때론 서정적인 매력으로 음원시장을 접수한 바 있다. 이번에도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가 음원차트를 접수하며 가요계에 또 다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김아름 기자 beautyk@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