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中서 이민호, 유역비 광고모델로 기용
중국배우 유역비의 인기에 따라 금호타이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상해 모터쇼에 ‘대륙 여신’이라 불리는 톱스타 여배우 유역비가 전시장을 찾아 직접 금호타이어 부스와 제품을 소개했기 때문이다.
금호타이어는 중국시장내 프리미엄 브랜드 홍보를 위해 유역비, 한국배우 이민호와 함께 금호타이어의 중국 TV 광고모델로 기용하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톱스타 이민호, 유역비를 내세운 스타마케팅과 모터스포츠를 포함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미 중국 모터스포츠의 태동기인 2000년대 중반부터 포뮬러 르노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 차이나 랠리 챔피언십 및 아시아 퍼시픽 랠리 챔피언십 참가 등 꾸준한 모터스포츠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2012년부터는 차이나 포뮬러 그랑프리 대회의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