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올해 2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7% 늘어난 1조1954억원, 영업이익은 37.7% 확대된 208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시장 컨센서스를 충족시키는 수준이며, 국내 화장품 매출 및 면세점, 디지털 매출 모두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김미현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원가율은 지난 분기와 유사했으나, 판관비율은 같은 기간 6% 포인트 넘게 상승했다”며 “중국 및 아세안 지역에서의 브랜드 마케팅 활동과 이니스프리의 신규 매장 출점에 따른 광고판촉비 비중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현재는 3분기 실적 부진이 반영된 주가 하락이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연구원은 “2분기 양호한 실적에도 3분기 우려가 주가에 반영되고 있으며, 목표주가 역시 47만원으로 소폭 하향했다”며 “다만 중장기 성장성이 유효한 만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김민수 기자 hms@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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