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국내 약 38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스마트폰이 일반화 되고 고객 안내내용이 다양화·장문화 됨에 따라, 글자수의 제한이 있는 기존 SMS문자 메시지의 한계를 보완하고, 고객에게 정확하고 빠른 안내를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 한해 보험계약의 유지 및 관리에 관련한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하고 마케팅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고객 입장에서는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만약 메시지 수신을 원치 않으면, 고객은 바로 수신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한화생명은 기존과 동일하게 일반 문자 메시지로 안내할 예정이다.
알림톡을 받는 고객은 발송 주체가 명확하지 않던 기존의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로 한화생명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보이스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 없이 내용을 신뢰할 수 있다. 또한 필요 메시지는 채팅창의 검색기능을 활용해 빠르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 편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구도교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는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달함으로써 신뢰성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발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영 기자 dw0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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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이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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