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를 벗어 던진 태연이 약 9년 만에 홀로서기를 시작했다. 여태껏 들어보지 못했던 태연의 숨겨진 매력이 십분 발휘된 그의 솔로 데뷔곡은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다.
7일 0시 소녀시대 태연의 솔로 데뷔곡 ‘I(아이)’가 국내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보컬리스트 태연의 새로운 시도가 눈에 띄는 곡이다.
‘I’는 태연의 음악적인 변신을 느낄 수 있다. 미디움 템포의 팝 장르로 태연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참여한 곡이다. 특히 힙합 뮤지션 버벌진트가 랩 피처링에 참여했다.
곡 전체의 느낌은 웅장하고 화려하다. 특히 태연의 청아하지만 힘이 있고 매력적인 보이스로 곡을 완벽히 소화해냈다.
“빛을 쏟는 Sky 그 아래 선 아이 I / 꿈꾸듯이 Fly My Life is a Beauty”의 몽환적인 가사로 시작된 곡은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야기 / 미운 오리와 백조 또 날기 전의 나비 / 사람들은 몰라 너의 날개를 못 봐 / 네가 날개를 못 봐 네가 만난 세계라는 건 잔인할지도 몰라”로 이어지는 버벌진트의 래핑은 태연의 보이스와 조화를 이룬다.
“잊었던 꿈, 내 맘 또 그려내 움츠렸던 시간 모두 모아 다 삼켜내” 등의 노랫말로 감동을 전한다.
이날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돼 뉴질랜드의 대자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웅장한 스케일과 태연의 특별한 감성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영상으로 구성됐으며, 새로운 음악과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영상미를 만날 수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소녀시대의 색을 벗어던진 태연이 솔로가수로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한편 태연은 솔로 앨범 발매와 함께 오는 10월 23일~25일, 10월 29일~11월 1일 7일간 총 7회에 걸쳐 서울 삼성동 SMTOWN 코엑스 아티움 내 SMTOWN THEATRE에서 단독 콘서트 ‘태연의 아주 특별한 하루’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김아름 기자 beautyk@
뉴스웨이 김아름 기자
beautyk@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