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가을시장도 오피스텔, 상가 투자 열기로 뜨겁다. 지금으로는 저금리지속으로 매달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처이기 때문이다.
상가분양이 인기를 끌며 높은 분양가에 낙찰 되고, 아파트 분양권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거래되는 등 열기가 뜨겁다. 현재 서초미라쉘 상가 인근지역에는 상가매물 공급이 부족한 상태로 5천 만원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는 등 분양성적이 좋다.
분양 당시부터 주목을 받았던 서울 강남권 보금자리 아파트가 6년 후 전매제한이 풀리자마자 큰 폭으로 뛴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러한 매물은 시장에 나오자마자 시세차익이 분양가를 두세 배 웃도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R&D(연구, 개발) 중심지로 개발되는 서초구 양재, 우면동 일대는 투자처를 물색하는 투자자들로 붐빈다. 특히 서초구 우면동은 대기업R&D 센터 조성으로 인근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시장이 활발히 움직이고 있는 지역 중 하나다.
서초구 우면동에 자리한 서초미라쉘 1층 상가가 몰리는 투자문의로 상가 물량 마감을 목전에 두고 있다. 서초구 우면동에 공급될 서초미라쉘 오피스텔의 경우 지하2층~지상8층 1개동 총92실 분양은 이미 완료됐다.
서초오피스텔과 상가는 계약 후 올해 말부터 입주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수익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투자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뛰어난 입지에다 녹지로 둘러싸인 환경, 편리한 교통 등의 호조건을 두루 갖춰 당첨만 되면 로또나 마찬가지라는 말이 많았던 곳이다.
현재 1층 상가는 계약금 10%, 융자 30% 무이자 혜택으로 분양하고 있으며 총 분양가는 점포당 4~5억원대이며 실투자금은 2억원대로 1년 동안 상가분양가의 최소 5%를 보장해주고 있다.
1층에는 커피베이가 입점을 확정했으며 입점을 앞둔 권장상가업종은 세탁소, 스시&초밥, 아이스크림전문점, 커피전문점, 부동산, 피자전문점, 족발전문점 등 인기 있는 외식업체 및 오피스텔 거주자의 편의를 위한 생활편의시설 업종이 들어선다.
단지 가까운 곳에 코스트코, 이마트 등 대형 할인마트도 있어 편리한 쇼핑생활이 가능하고 서초 미라쉘 바로 맞은편에는 하나로마트가 2016년 초 입주될 예정이다.
서초미라쉘 1층상가는 삼성전자 우면 R&D센터와는 도보로 5분 거리, 양재시민숲역(신분당선)과 선바위역(4호선)도 근처에 있어 강남과 사당까지 4분대로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우면산터널, 경부고속도로(양재IC), 과천-의왕간 고속도로, 현재 공사중인 강남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입지적으로 서울의 관문에 해당하는 중요한 위치에 해당된다.
R&D(연구, 개발) 중심지로 개발되는 양재, 우면동 일대는 이미 LG전자 우면연구소, KT 연구개발센터, 서울시 품질시험소, 현대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 본사와 연구시설이 들어서 있다. 2015년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삼성전자 우면 R&D센터 완공 시 1만여명, LG전자 서초R&D캠퍼스 4천여명, 현대기아차 8천여명 등 국내 최고의 엘리트 인재들의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
서초동 우면동 서초미라쉘 1층 상가는 2015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분양문의 : 02-571-8111
뉴스팀 pressdot@
관련태그
뉴스웨이 뉴스팀 기자
pressdo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