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음 뉴타운을 완성시킬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가 오는 30일 문을 연다. 성북구 길음재정비촉진지구(길음뉴타운) 2구역의 재개발 사업인 이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24개 동, 총 23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일반 분양 물량은 336가구 중 전용 59㎡의 소형 타입이 270가구로 전체의 80%를 차지한다. 타입별 가구수는 전용 59㎡ 270가구, 84㎡ 65가구, 109㎡ 1가구로 구성됐다.
길음뉴타운은 1,5,6,8,9단지 등 총 5개 단지, 5000여가구의 래미안 아파트가 들어서 있다. 이번 6차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까지 더해지면 7000가구 이상의 대규모 래미안 브랜드 타운이 조성된다.
◇59㎡ 4타입, 84㎡ 6타입···수요자 취향따라 선택가능 = 전용 59㎡는 A~D타입으로 구성된다. 모든 타입의 안방 부부욕실의 경우 수요자가 원하면 별도 비용 없이 드레스룸으로 교체해준다. 어린 자녀를 둔 30대 수요가 많을 것으로 판단돼 자녀방 1개에 붙박이장을 키즈패키지로 유상 적용할 수 있다.
A,C타입은 가장 보편적인 3베이 판상형 구조로 거실과 주방이 맞통풍이 가능해 쾌적함이 높다. B타입은 3.5베이 구조로 ㄱ자형의 넓은 주방이 강점이다. 자녀방 사이가 가변형 벽체로 계획돼 큰방 하나로 사용하거나 방 2개로 나누어 쓸 수 있다. 방을 합친다면 옵션에 따라 안방드레스룸과 복도펜트리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D타입은 자녀공간과 부부공간이 분리된 타워형 구조다. 자녀방 사이가 가변형으로 통합 가능하며 수요자 기호에 따라 안방 발코니 거실 쪽 문을 만들거나 아트월을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는 A~F까지 총 6개 타입 제공된다. 입주자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는 갖가지 옵션들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터닝도어 및 거실 아트월을 무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확장시에는 주방을 △기본형 △홈카페형 △와이드다이닝형 중 선택할 수 있다. 현관에는 중문 설치가 가능해 냉난방 효과를 높이면서 사생활 보호 효과까지 강화했다.
이 외에도 가스쿡탑(4구), 무선형 비데(1개), 전평형 가전패키지(빌트인 김치냉장고+스마트오븐+전동빨래건조대)를 제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지내 국공립 어린이집 등 교육특화 커뮤니티 완성 =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 2곳을 비롯해 유치원 1곳, 키즈 클럽 등 다양한 보육과 교육 테마를 강화한 커뮤니티시설과 어린이 전용 놀이시설인 키즈 짐나지움이 들어선다.
또 특화 조경으로 놀이, 자연환경, 운동 ZONE으로 구성된 다양한 KIDS ZONE이 예정돼 있고 각 키즈 테마공간을 잇는 안전 보행로 Orange Band도 조성된다.
단지 근처에는 영훈초 , 영훈국제중 및 대일외고 등 명문사학과 숭곡초 ? 중 및 계성고(2016년 예정) 등이 도보권에 있어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을 전망이다
래미안 길음 센터피스는 3.3㎡당 평균 1656만원의 분양가에 공급될 예정이다. 길음뉴타운 내 타 단지들의 가격과 비교해 합리적인 수준으로, 수요자들의 인기가 높을 전망이다.
특히 전체 일반분양분의 80%를 차지하는 전용 59㎡ 타입의 경우 4억4000여만원선으로, 이미 입주를 완료한 길음 래미안 8단지, 9단지 보다 높은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신수정 기자 christy@
관련태그

뉴스웨이 신수정 기자
christ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