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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 국제 데님 전시회서 ‘크레오라 핏 스퀘어’ 소개···유럽시장 공략

효성, 국제 데님 전시회서 ‘크레오라 핏 스퀘어’ 소개···유럽시장 공략

등록 2015.11.18 09:47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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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애슬레저(athleisure)’ 열풍에 한 몫 할 것으로 기대”

지난 11일부터 12일 방글라데시에서 진행된 데님 엑스포(Denim Expo)에서 효성 관계자와 바이어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지난 11일부터 12일 방글라데시에서 진행된 데님 엑스포(Denim Expo)에서 효성 관계자와 바이어가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효성 제공


효성이 18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Denim Premiere Vision)’ 전시회에 참가해 데님용 스판덱스 브랜드 ‘크레오라 핏 스퀘어(creora® Fit²)’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데님 프레미에르 비죵’은 전세계 약 100여개사가 참가하고 60여개 국가에서 방문하는 국제적인 데님 전문 전시회로 최신 소재와 트렌드를 선보이는 행사다.

‘크레오라 핏 스퀘어’는 데님 가로·세로방향 모두에 신축성을 준 스판덱스 브랜드다. 크레오라의 차별화 원사와 자체의 기술을 통해 개발됐다.

양방향 신축성 데님은 맵시와 편안함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 수요를 만족시키면서 최근 트렌드인 애슬레저(athleisure, 운동과 여가의 경계 없이 가볍게 즐기는 스포츠) 열풍에 한 몫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활용성과 맵시를 동시에 추구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더 많은 브랜드들과 함께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적용한 데님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효성은 국내 데님 원단 업체인 전방㈜과 글로벌 데님 원단 업체 술티(SOORTY) 등과 함께 ‘크레오라 핏 스퀘어’ 적용에 힘써왔다.

국내에서는 전방㈜이 데님 전문 브랜드 ‘버커루’와 상품화에 성공했으며 해외에서는 술티와 협업해 글로벌 브랜드와의 상담을 진행 중이다.

한편 효성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방글라데시에서 열린 데님 엑스포(Denim Expo)에도 참가하는 등 전세계 데님 시장에 크레오라 핏 스퀘어를 널리 알리고 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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