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통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트로엥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시트로엥이 모터스포츠 2016년 플랜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시트로엥은 지난 22년간(1993년~2015년) 크로스 컨트리 랠리 월드컵 5회 우승, 월드 랠리 챔피언십 8회 우승,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 2회 우승하며 모터스포츠 세계에 경이로운 발자취를 남기고 있는 브랜드다.
성공적인 모터스포츠 시트로엥팀 운영을 통해 기업 재건과 성장에 공헌했으며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해 모터스포츠를 시트로엥의 DNA에 깊게 새겨 넣을 수 있었다.
시트로엥은 2015년 시즌이 마무리되어 감에 따라 카를로스 타바레스 PSA 푸조·시트로엥 회장이 주창한 통일된 브랜드 모터스포츠 전략을 바탕으로 기존의 팀 스피릿, 창의성과 한계를 뛰어넘는 가치를 담은 새로운 도전의 2016년 모터스포츠 플랜을 발표했다.
첫번째로 전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점점 커져가는 WRC에서 시트로엥의 위대한 유산(세계 우승8회, 대회 우승 94승)과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기술력과 우수한 드라이버들의 능력을 결합하여 WRC에 새로운 역사를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이를 위해 시트로엥 레이싱팀은 2016년 WRC 레이스에 출전하지 않고 경주차 연구개발에 몰두할 예정이며 2017년 WRC에서 더욱 강력하고 감각적이며 공기역학 기술이 결합된 월드 랠리카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번째는 2014년부터 참가하여 3번째를 맞이하는 2016 WTCC대회에는 호세 마리아 로페즈와 이반 뮐러 중심으로 참가하여 시트로엥이 WTCC 제조사 및 드라이버 부문에서 우승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두 선수는 지난 시트로엥 8개 대회 우승 중 6개 대회 우승을 차지하며 시트로엥 C-엘리제 WTCC의 우수성과 함께 탁월한 드라이버 능력을 증명해 왔기에 2016년 WTCC 3연속 우승 또한 우세할 것으로 평가된다.
마지막으로 시트로엥팀과 함께 9번의 세계 랠리 챔피언을 차지한 세바스티앙 로브는 푸조스포츠의 팀원으로 옮겨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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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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