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증권금융 우리사주지원센터가 11일 오후 2시 우리사주조합 및 금융투자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사주 대여 및 손실보전 제도’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 여의도 한국증권금융 11층 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이효섭 자본시장연구원 박사의 주제발표에 이어 박종희 고려대학교 교수의 사회로 손필훈 고용노동부 퇴직연금복지과장, 노용진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등 학계와 금융투자회사 전문가, 우리사주 조합장 등 관계자의 패널 토론이 진행된다.
우리사주 취득 조합원이 보유기간 동안 주가 하락으로 인한 손실을 줄이고 추가적인 수익이 가능하도록 재산형성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금융투자업자 등 자본시장 참여자에게는 1000여개의 우리사주 예탁 조합과 파생항품 계약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2015년 우리사주대상 시상식도 거행될 예정이다.
<용어해설>
△우리사주대여제도 : 예탁 중인 우리사주를 수탁기관을 통하여 대여하고, 대여에 따른 모든 수익은 조합원에게 귀속돼 우리사주 소유 조합원들에게 추가 수익 창출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의결권 등 제반권리는 그대로 조합원에게 보장되는 제도
△우리사주 손실보전제도 : 우리사주를 예탁하고 있는 우리사주조합이 예탁기간중 주가 하락에 대비해, 금융회사에 일정의 비용을 지불하는 파생상품 거래로 조합원의 취득원금을 보전하는 제도
김민수 기자 hms@
관련태그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h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