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10일 금요일

서울 16℃

인천 18℃

백령 17℃

춘천 17℃

강릉 17℃

청주 21℃

수원 18℃

안동 20℃

울릉도 19℃

독도 19℃

대전 23℃

전주 25℃

광주 25℃

목포 25℃

여수 23℃

대구 23℃

울산 21℃

창원 23℃

부산 21℃

제주 23℃

KT,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쇼닥’ 출시

KT, 빅데이터 기반 쇼핑 큐레이션 ‘쇼닥’ 출시

등록 2016.03.16 10:17

이어진

  기자

공유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과 구매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T 제공.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과 구매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KT 제공.

KT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쇼핑몰과 구매자를 연결하는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 서비스 ‘쇼닥’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KT는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30여개 쇼핑몰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2억건의 상품정보를 확보했다. 쇼닥은 이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의 연령과 성별, 지역 등의 기본 정보와 키워드, 시간대별 쇼핑 특성 등을 연계해 사용자가 찾고 있던 상품을 추천한다. 또 다른 쇼핑 서비스와 달리 상품 광고를 하지 않아 사용성을 높였다.

쇼닥은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iOS용 앱은 추후 출시된다.

이미향 KT 미래융합사업추진실 상무는 “향후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하고 특화 전문몰 제휴, 기획상품 발굴 등을 접목하는 방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