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창군(권한대행 안상용)은 지난 2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거창군 청렴동아리 회원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도 청렴동아리 ‘淸아림’의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16년 거창군 청렴도향상시책 설명, 동아리 회장단 선출, 동아리 활동계획 및 청렴도 향상방안에 대한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016년 거창군 청렴동아리 ‘淸아림’을 이끌어갈 회장에는 재무과 안선근 주무관이 선출되었다.
조직내부의 청렴문화 조성 및 전파, 반부패 청렴실천 활동을 통해 청렴한 거창을 실현하기 위해 결성된 거창군 청렴동아리 ‘淸아림’은 다양한 청렴실천 활동을 통해 공직내부의 청렴도 향상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 자체토론회 개최를 통해 청렴실천방안 아이디어를 수집 및 전파 ▲ 청렴체험 워크숍 ▲ 청렴홍보 캠페인 실시 등 2016년에도 다양한 청렴 실천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다.
임영만 거창군 기획감사실장은 “ 淸아림 회원 개개인이 거창군 청렴홍보대사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공직내외부에 청렴문화를 조성하고 청렴한 거창을 실현 하는데 솔선수범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거창군은 전 직원의 청렴마인드를 제고하기 위해 매일 업무 시작 전 청렴관련 학습을 수행하는 ‘청렴 상시 자가 학습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군은 수의계약 운영 제도 개선, 명예감사관제도 시행, 공사관리·감독 분야에 대한 청렴모니터링 실시 등 공직내외부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경남 박종수 기자 su@
관련태그
뉴스웨이 박종수 기자
jongsu3899@hanmail.net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