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는 경쟁 업체들의 신차 출시 등에도 불구하고 아반떼·쏘나타·싼타페 등의 주력 차종들이 판매 호조를 보이며 전년 대비 11.4% 증가한 6만9970대를 판매했다.
승용에서는 아반떼가 1만2364대로 내수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이어 쏘나타 8768대(하이브리드 766대 포함), 그랜저 6412대(하이브리드 1055대 포함), 엑센트 1576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총 3만334대를 기록했다.
RV는 싼타페가 8969대, 투싼 6549대, 맥스크루즈 1169대 등 전년 동기와 비교해 12.4% 늘어난 총 1만6687대가 판매됐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가 1만4376대 판매됐고,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2837대가 판매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DH제네시스가 2711대, EQ900가 3025대 판매되는 등 총 5736대가 판매됐다.
해외판매는 현충일 등 근무일수 감소의 영향으로 국내공장생산 수출 분이 16.4% 감소했지만 해외공장생산 분이 20.8% 증가해 전체적으로 8.7% 증가한 37만4650대를 판매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성장 둔화, 환율 변동에 따른 불확실성 증대 등 어려운 시장상황이 지속되고 이에 따라 업체간 경쟁 또한 더욱 치열해 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더욱 민첩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본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강길홍 기자 slize@
뉴스웨이 강길홍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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