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커뮤니티·SNS상에서 소식 빠르게 퍼져강원도청은 공식 SNS 계정에 속초 무료 와이파이존 소개포켓몬코리아 “명확한 설명 어려워···파악 중”
13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에 등에 따르면 강원도 속초에서 ‘포켓몬 고’가 실행된다는 증언이 속속 올라왔다. 실시간으로 소식이 업데이트 되며 속초행 고속버스가 매진되는 등 관심이 높아지는 중이다.
강원도청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는 “게임하나로 지역경제가 들썩일수 있다는 사실을 이제 여러분께서 증명해주실 차례입니다”라는 글과 함께 속초 무료 와이파이 지도와 속초 행 고속도로 표지판 사진이 올라왔다. 인터넷 상에서 포켓몬 고가 속초에서 가능하다는 소식이 퍼지자 강원도청이 지역을 홍보하는 데 적극 활용하는 모습이다.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속초로 떠나겠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실제로 속초에서 포켓몬 고 게임을 실행해봤다는 인증 사례가 잇따르는 중이다.
이와 관련해 포켓몬 코리아 관계자는 “속초에서 게임이 실행되는 것은 기술적인 부분이 관계되어 있지만 명확한 설명은 어렵다”라면서 “계속해서 확인 중”이라고 설명했다.
‘포켓몬 고’는 가상현실과 실제 현실, 위치 정보 시스템 등이 결합한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다. 스마트폰으로 현실의 특정 장소를 비추면 화면에 포켓몬 캐릭터가 나타나고 이를 이용자가 포획하는 방식이다.
게임 이용자는 도시와 공원 곳곳을 찾아다니며 포켓몬을 잡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실제 호수나 강 등 물가에서는 물에 살거나 물을 이용해 공격하는 등 물과 관련된 포켓몬이 나타난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han324@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