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사이다 리뉴얼 출시···맛·패키지 개선“제3의 탄산 브랜드로 집중 육성할 것”
‘815 콜라’는 지난 1998년 외국 브랜드에 맞서 ‘콜라독립’ 콘셉트로 출시된 제품이다. 약 13.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었지만 모기업이 IMF 여파로 파산하면서 시장에서 밀려난 바 있다.
웅진식품은 지난해 가야 F&B 인수합병 과정에서 확보한 ‘815’ 브랜드의 소비자 인지도를 바탕으로 ‘815’를 제3의 탄산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웅진식품 측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815’ 브랜드는 기존 ‘콜라독립’에서 벗어나 ‘젊은이들만의 자유를 느끼자’는 슬로건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소비자 입맛에 맞춰 향과 맛을 개선했으며 패키지에도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신제품은 전국 소매점에서 유통된다. 제품 용량은 1.5ℓ와 250㎖ 두 가지로 가격은 편의점250㎖ 캔 음료 기준 1000원이다.
김영건 웅진식품 마케팅 부문장(상무)은 “탄산음료는 음료 시장에서 가장 규모가 크면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매력적인 부문”이라며 “새로운 ‘815 콜라’, ‘815 사이다’가 탄산음료 시장 제3의 탄산음료 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재서 기자 sia0413@

뉴스웨이 차재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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