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사 인수와 모바일 게임 성장이 호실적 견인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2분기 매출 2106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은 67.7%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당기순이익은 298억원으로 1년 전보다 12.5배(1159.8%) 늘었다.
NHN엔터 2분기 매출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액은 700억원으로 1년 전보다 60.8% 늘었다. 일본에서 ‘라인디즈니 쯔무쯔무’와 ‘라인팝2’가 흥행했고, ‘프렌즈팝’과 ‘크루세이더퀘스트’ 등이 한국에서 흥행하며 매출을 증가시켰다.
모바일 게임 비중은 전체 게임 매출 중 59%이며, 실제 매출이 발생하는 지역을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46%, 일본 등 해외 비중이 54%로 해외 확장 전략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C온라인 게임 2분기 매출액은 496억원으로 1년 전보다 5.7% 늘었다. 계절적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웹보드 게임 규제 영향을 받아 전분기보다도 1.7% 성장했다.
기타 매출은 910억원으로 1년 전보다 158.9% 급증했다. 신규 인수한 벅스와 에이컴메이트의 영향으로 증가폭이 컸으며 프로야구 시즌 개막으로 티켓링크 야구 티켓 판매가 늘면서 매출액이 늘었다.
기타 매출을 세부적으로 보면 NHN테코러스와 피앤피시큐어 등 기술사업은 209억원, 에이컴메이트와 1300K(문구류) 등에서 408억원, 벅스와 티켓링크, 코미코 등 엔터테인먼트는 219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이외 페이코와 광고 등을 포함한 기타 매출은 75억원을 기록했다.
페이코 서비스는 7월말 기준 본인인증 전체 가입자수는 560만명, 누적 결제 이용자는 430만명을 기록했고, 월 결제건수는 4월말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다.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인기 웹툰을 소재로 한 ‘2016갓오브하이스쿨’이 지난 달 출시한 후 소비자 반응이 좋고, 앵그리버드와 네이버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라인러쉬’, ‘라인팝2’의 차기 신작이 출시 될 예정이어서 하반기 매출도 기대중”이라면서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페이코를 기반으로 신사업 부문 협력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han324@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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