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홈페이지, 모바일앱 등의 홍보채널을 활용해 하나금융그룹의 하나멤버스와 하나투어의 여행상품 등에 대한 상호 마케팅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로써 금융상품과 여행상품의 결합을 통해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가 한층 강화됨으로써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이 크게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KEB하나은행측은 설명했다.
KEB하나은행은 하나투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환전을 할 수 있도록 사이버환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9월중 하나멤버스 V2가 새롭게 오픈되면 하나멤버스의 하나머니로 여행자보험 결제도 가능해 진다.
KEB하나은행은 업무협약을 기념해 하나투어를 이용하는 손님이 하나멤버스를 신규로 가입할 경우, 선착순 11만1111명을 대상으로 하나투어 계열인 SM면세점의 온라인 적립금 1만원을 증정한다. 또 추가로 추첨을 통해 그 중 1만1111명에게는 해외항공권, 호텔 숙박권, 하나머니 등을 지급하는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하나투어를 이용하는 여행 손님이 하나멤버스 등 KEB하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통해 더 큰 만족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금융과 여행상품의 시너지를 통해 손님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환 하나투어 회장은 “국내 최대 여행기업으로 전세계 31개 네트워크를 보유한 하나투어가 전세계 24개국 134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KEB하나은행과 만나 앞으로 더욱 글로벌하고 다양한 제휴모델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출시 9개월 만에 600만 회원을 돌파한 하나멤버스는 향후 금융, 온라인 쇼핑몰, 주유 등 손님의 실생활에 필수적인 대표업종 100여개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기초로 편리성 및 결제기능이 한층 개선된 하나멤버스 V2를 9월중 출시할 예정이다.
김아연 기자 csdie@
뉴스웨이 김아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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