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친환경 차 및 SUV 마케팅 대행 증가4Q 국내외 신차 대행캔버스 월드와이드 연간 누적 흑자전환국내외 비계열 신규 개발 등 실적 상승 기대
▲매출 2317억원 ▲매출총이익 878억원 ▲영업이익 214억원 ▲당기순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매출총이익(776억원)은 13.3%, 영업이익(197억원)은 8.7% 증가한 것.
3분기 누계 실적 또한 전년 대비 향상됐다. 누계 매출총이익은 2724억원으로 집계돼 2015년 실적(2207억원)보다 23.4%증가했다. 영업이익은 680억원, 당기순이익은 568억원으로 집계돼 각각 18.6%, 15.5%가 늘어난 것이라고 이노션 측은 설명했다.
이노션 관계자는 “3분기 어려운 사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안정적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이노션 측은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 종료 등으로 국내 상황이 어려웠지만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및 친환경 차 마케팅 대행,유로 2016 대행효과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총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외에서는 자회사 캔버스 월드와이드(Canvas Worldwide)의 지속적인 성장,프리미엄, 친환경 차 및 SUV 마케팅 대행 증가 등이 실적 상승의 주요 원인이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노션의 해외 자회사 비계열 광고 물량은 3분기 누계 매출총이익 기준 전년 대비 41.7%늘어났다.
이노션은 올해 4분기 성장치에 대해서는 기대 국내외 신차(국내 그랜저/ 미주 제네시스 G80·G90 /중국 베르나, K2 / 유럽 아이오닉, 니로 등) 대행 효과, 캔버스 4분기연간 누적 흑자 전환 및 영업이익 기여, 국내외 비계열 광고주 신규 개발을 손꼽았다.
윤경현 기자 squashkh@
뉴스웨이 윤경현 기자
squashkh@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