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QLED TV 미디어데이 개최스크린 에브리웨어 비전 입각해화질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선도
삼성전자는 21일 서울 역삼동 라움 아트센터에서 ‘삼성QLED TV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초프리미엄 제품인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 제품군을 소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QLED TV’ 출시와 함께 화질 논쟁을 종결하고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 Everywhere)’ 비전에 입각해 ‘라이프스타일 TV’ 시대로의 변화를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또 초고화질 TV 시장에서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포부다.
삼성 ‘QLED TV’는 가장 최신의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을 기반으로 세계에서 유일하게 ‘컬러 볼륨 100%’를 표현할 수 있는 TV다. 컬러 볼륨은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 미세한 색 변화까지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화질 기준이다.
‘QLED TV’는 1,500에서 2,000 니트(nits)에 달하는 최고 밝기로 빛과 컬러를 완벽하게 살려주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이 변하지 않도록 시야각 문제도 해결했다.
또한 ‘QLED TV’와 ‘프리미엄 UHD TV’ 제품군은 기존 HDR 영상을 구현하는 규격인 HDR10에서 한 단계 진화한 ‘HDR10 플러스’를 도입해 차세대 기준을 주도할 예정이다.
이 기술은 각 장면마다 다른 명암을 적용하는 ‘다이나믹 톤 맵핑(Dynamic Tone Mapping) 기법을 통해 각 장면마다 최적의 명암비를 보여줄 수 있어 진화된 HDR 시청 경험이 가능하다.
또 ‘QLED TV’는 투명 광케이블 적용으로 TV 설치에 필요한 공간 한계를 해결했다. 광케이블은 기본 5m가 제공되며 최대 15m까지 이용 할 수 있다.
여기에 ‘밀착 월 마운트’ 디자인으로 TV와 벽 사이의 틈을 거의 없애 벽걸이 TV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기본 스탠드 외에도 TV를 이젤 위에 놓인 그림처럼 올려놓을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 스탠드, 화면이 좌우 45도씩 회전되어 TV가 사용자를 따라오는 듯한 느낌을 주는 ‘삼성 그래비티’ 스탠드 등 자신의 취향과 공간에 맞는 스탠드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 ‘QLED TV’는 TV가 외부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표시해 주며 스마트 TV 첫 화면에서 라이브 TV, OTT, 인터넷 서비스 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여러 개의 리모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원 리모컨 하나로 주변기기까지 제어가 가능하며 ‘지능형 음성인식’으로 채널이나 프로그램 이름 외에도 ‘골프 채널’, ‘드라마 채널’과 같은 채널 카테고리 검색도 지원해 편리성을 높였다.
방송 중인 TV 프로그램이나 영화, TV 광고에 나오는 노래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벅스, 멜론과 같은 음악 서비스 파트너와 협업해 좋아하는 음악을 추천 받을 수 있는 ‘뮤직 서비스’도 신규로 도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국내시장에 ‘QLED TV’ 총 3개시리즈(Q9, Q8, Q7) 9개 모델을 출시한다. ‘QLED TV’는 55형·65형·75형·88형의 대형 스크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Q9·Q7은 평면, Q8은 커브드 디자인이다.
Q8시리즈는 65형이 704만원, 55형이 485만원이며 Q7은 65형이 604만원, 55형이 415만원으로 21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판매된다. 다른 모델은 4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TV는 이제 기존 TV 이상의 경험을 제공해야 하며, ‘QLED TV’를 시작으로 TV에 대한 기존 개념을 완전히 재정의 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한재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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