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영국 건설중장비 미디어그룹 KHL의 ‘옐로우 테이블(Yellow Table)’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해 건설기계 매출 49억3000만달러로 세계 6위를 리고했다. 이는 지난 2015년 8위에서 2계단 상승한 것이며 시장점유율 역시 0.2%포인트 상승한 3.8%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약진은 자회사인 두산밥캣의 성장과 중국 굴삭기 시장의 회복, 신흥시장에서의 선전 등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실제로 두산밥캣은 지난해 유럽과 신흥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6.3%, 4.4% 상승하는 등 2011년 이후 연평균 3.3%의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시장별로는 중국시장에서 두산인프라코어의 굴삭기 판매는 4649대로 시장점유율 7.4%를 기록했다. 중국 굴삭기 시장의 경우 인프라와 광산 등 주요 전방 산업의 수요 회복으로 1, 2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어난 1497대를 기록하는 등 실적이 더욱 호전되는 추세다.
신흥시장 역시 작년 하반기부터 판매량을 회복해 성장세로 전환했다. 신흫시장에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영업망 강화 및 확대에 주력해 신흥시장 커버리지를 2012년 82% 수준에서 2016년 93%까지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 출시하고 딜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며 “ICT 기술을 활용한 두산커넥트(DoosanCONNECT)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스마트한 제품과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hms@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