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에 따르면 이 카드는 소비자의 소비 습관을 파악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백화점 이용 시 추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반형, 여행이나 출장이 잦아 마일리지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마일리지형 등으로 맞춤형 혜택을 구성한 것이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연령별 발급 현황은 20대 20.8%, 30대 23.4%, 40대 22.4%, 50대 19%로 고르게 나타나며 성별로도 여성 56%, 남성 44%로 균형 있게 나타난다.
또한 신세계 백화점이 강남점 증축, 센텀시팀몰 신축 등 대대적으로 신규점을 확장한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뉴스웨이 전규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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