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EB하나銀, 제조업종 개인사업자 대상 ‘브라보 소호론’ 출시

KEB하나銀, 제조업종 개인사업자 대상 ‘브라보 소호론’ 출시

등록 2017.07.11 17:09

정백현

  기자

공유

KEB하나은행은 제조업종 개인사업자 전용 특판 대출상품인 ‘브라보 소호론’을 총 3000억원의 한도로 출시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KEB하나은행은 제조업종 개인사업자 전용 특판 대출상품인 ‘브라보 소호론’을 총 3000억원의 한도로 출시했다. 사진=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이 제조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들을 위한 특별 대출 상품을 내놨다.

KEB하나은행은 제조업종 개인사업자 전용 특판 대출상품인 ‘브라보 소호론’을 총 3000억원의 한도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브라보 소호론’은 제조업 영위 개인사업자가 보다 많은 대출한도(최대 20억원)와 낮은 대출금리라는 두 가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된 특판 대출상품이다.

특히 금리는 최대 연 0.6%포인트까지 우대 폭을 확대해 최저 2.8%까지 적용받을 수 있으며 한도상향과 금리우대의 혜택 외 운전자금과 시설자금 용도로 모두 취급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이 상품은 신용등급이나 일정 거래요건을 충족한 제조업 영위 개인사업자라면 누구나 본인 소유 사업장이나 거주 주택을 담보로 일반 담보대출 가능금액 대비 최대 170%까지 대출이 가능하며(담보가액 초과 70% 상당액은 신용대출) 대출 기간은 3~15년이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그동안 낮은 대출한도와 고금리로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제조업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해 출시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손님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특화상품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정백현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