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4일 서울미술관 석파정에서 더 뉴 S-클래스 공식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
S-클래스는 1951년 220(W 187) 모델의 첫 선을 보인 이후 66년간 지속적으로 세계 최초의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자동차 기술의 진보를 이끌어 온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의 선구자이자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룬 혁신과 나아갈 미래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상징적 모델이다.
2013년 출시 후 전세계 30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링 플래그십 세단6세대 S-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S-클래스는 6500여개 부품 및 구성요소에 변화를 주는 혁신을 단행했다.
특히 더 뉴 S-클래스에는 더욱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했다.
먼저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는 20~210km/h 범위의 주행 환경 내에서 앞차와의 거리 및 속도를 제어함으로TJ 보다 편리한 안전 거리 확보와 차선 유지를 돕는다.
또 급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상황에서도 차량과 운전자의 안정적인 대응을 지원하는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는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로 차량 및 보행자를 인식해 시각·청각적으로 경고 후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자율부분제동을 실시한다.
또 다른 기능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기능은 운전자가 전방의 보행자나 차량과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을 조작할 경우 해당 방향으로 추가적인 토크를 보내 안정적이고 신속한 회피 기동에 도움을 제공한다.
더 뉴 S-클래스에는 최적의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선사하는 파워트레인, 혁신적인 기술의 서스펜션 시스템이 장착됐다.
새롭게 탑재된 V8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세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V8 가솔린 엔진 가운데 하나로 기존 엔진(4664cc)보다 배기량을 줄었음에도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은 오히려 향상됐다.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 71.4kg·m의 민첩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신형 엔진은 ‘더 뉴 S 560 4MATIC’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MATIC’ 모델에 적용된다.
새로운 직렬 6기통 3.0리터 디젤 엔진 역시 가변 밸브리프트 기술을 최초로 적용해 연료 소모와 함께 배기가스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실도로주행배출시행법(RDE) 기준을 만족하는 엔진으로 유로6는 물론 보다 엄격해진 배출 제한 기준에 부합하하며 ‘더 뉴 S 350 d 4MATIC’, ‘더 뉴 S 400 d 4MATIC Long’ 모델에 적용됐다.
이처럼 최신 자동차 기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더 뉴 S-클래스는 최상위 모델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S 63 4MATIC+를 포함해 8개 라인업으로 먼저 출시되며 가격은 1억4550만원에서 2억5050만원으로 책정됐다. 고객 인도는 이달 말부터 시작되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향후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S-클래스 출시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독보적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VIP 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Circle of Excellence)’를 새롭게 도입한다.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모델의 오너를 대상으로 하는 서클 오브 엑설런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메르세데스-벤츠 행사 및 활동 등에 우선적으로 초청 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이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뉴스웨이 김민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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