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서비스는 지문, 홍채 등 생체인증과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인증을 결합해 스마트폰에 저장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고객들은 기존 공인인증을 통해 본인의 생체정보를 등록하면 이후 바이오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본인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없이도 계약사항 조회,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신청, 중도 인출 등의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바꾸는 경우에도 새 스마트폰에 바이오정보를 재등록해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분실하더라도 습득한 사람이 사용할 없어 안심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더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센터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면인식, 음성 등 다양한 본인인증 방식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현정섭 한화생명 고객지원실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안전한 업무처리를 위해 신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적극 도입하겠다”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장기영 기자
jky@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