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MG희망나눔보험’ 지원사업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MG희망나눔보험’ 지원사업

등록 2017.10.16 09:38

차재서

  기자

공유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 소외계층 청소년 위한 ‘MG희망나눔보험’ 지원사업 기사의 사진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MG희망나눔보험’ 지원사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MG희망나눔보험 지원사업은 공익형 의료보험상품이다. 이번에 12~17세 소외 계층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 1000여명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험료는 재단에서 전액을 지원하며 지원대상은 시·군·구 추천으로 선정한다.

또한 기존 공익형 보험상품과 달리 지원대상자에 대한 보험심사 절차를 생략하며 지원대상자의 기존 병력 유무를 가리지 않고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청소년의 입원·수술·상해·질병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타사 가입 유무와 상관없이 약관에 명시된 금액을 정액으로 지급함으로써 중복 보상이 가능하다.

MG새마을금고 재단은 “복지 사각지대 청소년의 의료불편을 해소하고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상해에 대한 보험가입을 지원할 것”이라며 “실질적으로 복지의 혜택을 넓힐 수 있는 사회공헌사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