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20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새마을금고,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 공식 오픈

새마을금고,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 공식 오픈

등록 2017.09.18 10:20

차재서

  기자

공유

새마을금고가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를 공식 오픈했다. 사진=새마을금고 제공새마을금고가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를 공식 오픈했다. 사진=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가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를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의 ‘MG상상뱅크’는 상상하는 대로 이뤄지는 금융서비스라는 의미를 지닌다. 모바일을 통해 전국 새마을금고의 금융상품을 개설할 수 있고 다양한 금리 조회, 간편 송·출금, 신용대출, 환전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잡한 공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계좌개설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MG상상뱅크의 모바일 전용상품은 수신 3종(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자유적금), 여신 1종(신용대출), 공제2종(국내외여행자공제), MG체크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MG체크카드는 입출금통장 개설시 함께 만들 수 있다.

현재 상상모바일정기예금의 경우 최대 2.12%, 상상모바일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2.08%의 상품을 판매 중이며 각각 조건 만족시 최대 0.3%, 0.5%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상상모바일대출은 신용등급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CB 6등급이내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MG상상뱅크는 현금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인증번호로 자동화기기에서 출금 가능한 ‘간편출금’ 서비스도 탑재했다. 환전을 신청하는 사람을 위해서는 우리은행과 제휴해 주요통화 환율을 80%까지 우대 적용한다. 신청한 외화는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다.

새마을금고는 MG상상뱅크 오픈을 기념해 조기가입자를 위한 증정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로그인만해도 선착순 6000명까지 5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자금융팀장은 “MG상상뱅크를 통해 회원이 직접 최고금리의 새마을금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의 새마을금고와 거래할 수 있다”면서 “빠르고 간편한 5분 소액대출을 통해서도 긴급 자금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