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지난 4월부터 인천공항의 실시간 주차정보를 검색 결과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이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는 점을 반영해 공항 범위를 전국 단위로 확대하기로 했다는 설명이다.
공항 실시간 주차정보는 휴가철 등 여행객이 몰리는 시기에 유용하다. 지난 추석 연휴인 9월 30일~10월 9일 네이버에 인입된 ‘인천공항 실시간 주차정보’ 관련 검색 횟수(QC)가 평소 대비 약 10배 상승하기도 했다.
네이버는 실시간 주차정보가 제공되는 공항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국내 지방공항을 통합 관리하는 한국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데이터를 구축했다. 이용자들은 인천에 이어 ▲김포 ▲김해 ▲제주 ▲대구 ▲광주 ▲울산 ▲여수 ▲군산 ▲원주 등 총 10개 공항의 실시간 주차정보를 네이버 검색 한 번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예컨대 네이버 모바일 및 PC 검색창에 ‘00공항 주차장’, ‘00공항 주차 현황’, ‘00공항 실시간 주차장’ 등을 입력하면 주차공간별 현재 주차 가능 대수가 검색 결과로 제공된다. 주차 요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태호 네이버 주제검색 리더는 “전국 각지 공항을 대상으로 확대 제공하게 된 실시간 주차정보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 국내외 여행객이 공항을 많이 방문하는 시기에 특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네이버 검색은 앞으로도 공항 관련 정보를 포함해 이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공공데이터를 간편하고 다양하게 제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스웨이 김승민 기자
ks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