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 메모지에 응원글···정책 의견도 수렴‘선데이 기정’등 유명잡지 패러디 공약 정리
광주 서구 쌍촌동 옛 인피니티 전시장에 자리를 잡은 강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는 ‘얼굴 알리기’에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강 예비후보 측은 건물 3면에 ‘나라는 문재인, 광주는 강기정’이라는 선거슬로건을 적은 대형 현수막으로 내걸어 오가는 시민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1층 홍보관에 들어서면 슈퍼맨 모양의 메모지 벽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총 1088장의 메모지에는 ‘강기정 힘내라’ ‘광주시장 강기정 기정사실’ ‘강기정 파이팅’ 등 강 예비후보에게 힘을 실어주는 문구가 가득하다. ‘육아맘을 위해 유연근무제 시행해주세요’ ‘오전 10시~오후 4시 일자리 많이 만들어주세요!’ 등 방문객들의 정책의견이나 공약을 잘 지켜달라는 쓴 소리도 있어 예비후보 경선추진위원회에서도 이를 적극 수렴하고 있다.
또 홍보관 각 테이블에는 ‘타임’ ‘선데이 기정’ ‘에스콰이어’ 등 월간 유명 잡지를 패러디해 김광진의 페이스북 라이브 토크쇼 ‘기정사실’과 ‘강기정×김준하 정책 쇼쇼쇼’, ‘카드뉴스’ 등 각종 뉴스와 정책공약을 알기 쉽게 정리해놓기도 했다.
강기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선거전략을 짜내고 움직이는 선거사무소 역할 외에도 정책이나 공약 등을 많은 사람들이 보다 알기 쉽게 하기 위해 이를 기획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홍보전략을 적극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웨이 강기운 기자
kangkiun@naver.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