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에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
이번 교육은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는 민원응대 능력과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김경희 희망교육개발원 원장을 초청해 ‘당신은 친절하십니까?’라는 주제로 민원 응대요령, 민원인과 소통방법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 역량을 키우고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전화민원 응대 시 친절한 표현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 중심으로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유현호 보성군수 권한대행은 “직원 스스로 대민자세를 점검해보고 마음으로부터의 친절을 통해 군민이 행복함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성군은 ‘차 한잔! 미소 한번! 친절 UP! 운동’을 실천해 민원인 친절응대를 통해 친절보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 민원인의 편의증진을 위해 민원제도개선 우수사례 경진대회, 민원처리기간 단축 운영, 사전심사청구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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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웨이 오영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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