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LH, 국민연금공단과 국민복지증진 업무협약

LH, 국민연금공단과 국민복지증진 업무협약

등록 2018.04.05 09:58

김성배

  기자

공유

LH는 국민의 안정된 주거복지과 행복한 노후 준비를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국민복지의 두 축인 주거와 연금의 양대기관이 서로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교류하기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국민을 위한 주거복지 및 노후준비 서비스사업을 공동 진행하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H와 국민연금공단이 △노후준비 및 주거복지서비스의 연계 협력 △노후준비 및 주거복지서비스 교육 상호 지원 △양 기관 간 공동사업 활성화 노력 등에 협력하면서 국민의 노후생활과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H마이홈센터에 주거상담을 받으러 온 고객이 노후연금 등 노후준비에 대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LH는 공공임대, 주거급여, 주택금융 등 정부의 각종 주거지원 정책을 국민이 쉽게 알 수 있게 상담하는 마이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 LH는 마이홈센터를 국민연금공단의 지역노후준비지원센터의 프로그램과 연계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해, 한 자리에서 주거복지와 노후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복지를 실현할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양 기관이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민에게 보다 다양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주거상담 뿐만 아니라 노후연금 등 노후준비까지 상담범위를 확대해 국민이 편리한 원스톱 종합복지 실현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