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6일 월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KCON 2018 JAPAN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수출상담회 도쿄 개최

KCON 2018 JAPAN 연계 중기제품 판촉전·수출상담회 도쿄 개최

등록 2018.04.15 20:16

주성남

  기자

공유

사진제공=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진제공=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글로벌 한류 페스티벌인 KCON JAPAN과 연계한 중기 제품 판촉전 및 수출상담회가 지난 12~15일 도쿄에서 개최됐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가 주최하고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 CJ이앤엠(대표 김성수), 코트라(사장 권평오)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뷰티, 패션, 생활용품 등 50개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KCON 공연 전날인 12일에는 도쿄 프린스 호텔에서 현지 B2B 시장 공략을 위한 ‘바이어 초청 1:1 수출상담회’가 열렸다. KCON 공연기간인 13~15일에는 공연장(마쿠하리 메세)에서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반응을 테스트할 수 있는 ‘우수 중소기업제품 판촉전’을 진행했다.

KCON 연계 판촉전은 일본 전역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기 위해 다양한 MCN(다중채널네트워크, Multi Channel Network)마케팅 및 온라인 판매를 실시했다.

행사 기간 동안 컨벤션장 내 설치된 스튜디오(K-STUDIO)에서 일본 온라인 크리에이터 10명을 섭외해 중기 제품 홍보 영상을 라이브로 방송했다. 일본 온라인몰(라쿠텐)에 K-collection 기획전을 만들어 KCON 참여 기업 제품을 바로 구매토록 해 일본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렸다.

KCON과 연계한 중기지원사업은 2014년부터 시작됐으며 지난해 KCON JAPAN 참여 중소기업은 현장 및 사후 판매금액만 약 12억원에 달하면서 한류문화 플랫폼과 대기업 협력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이 해외로 진출하는 주요모델로 자리 잡았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은 "KCON의 한류 브랜드를 활용해 참여 중소기업이 자사의 제품 홍보 및 마케팅 경쟁력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중소기업이 맞춤형 일본진출 전략을 수립하고 실질적인 수출 확대로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