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라코리아는 최근 론칭한 신개념 블록체인 플랫폼 에드라 앱을 100여개의 중소 게임개발업체가 활용할 수 있는 허브로 제공, 게임 론칭을 통해 상호 수익 창출 극대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에드라코리아 블록체인 개발 연구소를 통해 ‘논리분배형 블록체인’ 기반의 채굴형 게임을 개발, 출시할 계획이다. 에드라코리아는 세계 최초로 논리분배형 블록체인 기반의 채굴형 캐주얼 게임 ‘개구리왕자의 모험’ 프로토 타입을 오픈, 테스트를 마쳤으며 내달 클로즈 베타 테스트 이후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말까지 추가적으로 3-4개의 모바일 게임을 에드라 플랫폼에 론칭할 예정이다.
이로써 스마트폰 이용자는 에드라 플랫폼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동시에 에드라 코인을 채굴해 향후 스마트폰 통신료 결제도 가능, 스마트폰 무료화 시대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지난달 16일 에드라코리아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블록체인사업의 건전성을 높이고 실력 있는 유망 중소 게임개발사들을 위한 기술 지원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에드라코리아와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실무 TFT를 구성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게임 플랫폼 활성화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신개념 블록체인 플랫폼인 에드라 앱은 정보 검색, 게임, 음악을 듣는 등의 일상행위를 통해 에드라 코인을 마이닝 할 수 있는 신개념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에드라 코인은 문제를 푸는 연산형이 아닌 ‘논리분배형 블록체인’ 원천기술로 개발한 모바일 디바이스 암호화폐로, 기존의 연산형 블록체인처럼 일일이 연산을 하지 않고 게임, 음악 듣기, 웹서핑 등의 액션을 감지해 코인을 채굴하는 혁신적인 블록체인 분산 기술이다. 하반기에는 임베디드형 에드라 전용폰 출시, 에드라 폰을 통한 코닝 마이닝이 가능할 예정이다.
곽준규 에드라코리아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 마이닝 플랫폼 에드라를 허브로 활용해 모바일 게임 업체들이 새로운 수익창출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채굴된 에드라 코인이 향후 기업 포인트, 게임 머니 등과 맞교환이 가능하게 되면 다양한 방식의 실물경제 수익 모델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에드라는 이달 20일 해외 3국에서 에드라 코인에 대한 암호화폐공개(ICO)를 거쳐 내달 국내 및 해외에서 에드라 코인에 대한 거래소 상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17일 ‘기존 블록체인 기술과의 차별성’과 ‘국내외에서 전개될 비즈니스 로드맵’을 주제로 기술 세미나를 진행한다.
뉴스웨이 정재훈 기자
skjjh@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