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요리경연대회 참가접수··· 와일드 식재료로 경연
29일 완주군은 오는 10월에 열릴 와일드푸드축제 요리경연대회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요리경연대회는 축제 마지막 날인 7일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와일드 식재료를 가지고 요리경연을 펼치게 된다. 메뚜기, 개구리, 거저리, 굼벵이, 쌍별귀뚜라미, 돼지코, 돼지부산물, 식용곤충 등을 가지고 경연한다.
또한 현장에서 토크콘서트가 이뤄져 긴장된 경연방식을 벗어나 와일드푸드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대상 1팀에는 100만원, 최우수상 1팀 50만원, 우수상 2팀 각 30만원, 장려상 3팀 각 20만원, 예술상 3팀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평가는 전문가와 관광객의 맛 평가로 이뤄진다.
접수기간은 내달 20일까지로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후 참가신청서와 레시피를 작성해 이메일(2018Wildfood@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전국와일드푸드요리대회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완주군청 농업농촌식품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음식을 트렌드로 한 관광 상품이 대세다”며 “먹거리와 볼거리, 놀거리가 가득한 와일드푸드축제가 창의적인 셰프들의 열린마당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오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고산자연휴양림 일대에서 열린다.
관련태그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newsway.co.kr
저작권자 ©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