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0월 04일 토요일

서울

인천

백령

춘천

강릉

청주

수원

안동

울릉도

독도

대전

전주

광주

목포

여수

대구

울산

창원

부산

제주

신은호 인천시의원, 지역현안 해결 위한 조례안 발의

신은호 인천시의원, 지역현안 해결 위한 조례안 발의

등록 2018.10.14 00:51

주성남

  기자

공유

인천시의회인천시의회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신은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인천광역시 주거기본 조례안 및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2일 건교위 상임위를 통과했다.

‘인천시 주거기본 조례안’은 저소득 가구에 대한 임대료 등 주거비 지원 및 주거약자에 대한 주택개조비용 지원 등 시 주거복지사업 내용을 규정했다. 인천시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설치해 주거종합계획의 수립 및 변경, 관련 조례 제정·개정에 관한 사항 등 중요한 사항 등을 심의하도록 하고 주거복지 관련 정보제공과 상담 등을 수행할 수 있는 주거복지센터와 지역주거복지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했다.

‘인천시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위원회 구성 분야를 기존 도시계획·건축·문화분야에서 조경·환경 분야로 범위를 확대하고 연임 제한을 완화하도록 했다.

신은호 의원은 “인천시 캠프마켓(부평미군기지) 반환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시민참여위원회 운영 조례를 개정함으로써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 및 연속성 있는 위원회 운영을 도모할 수 있고 인천시 주거기본 조례안을 제정함으로써 시민의 주거안정과 주거수준의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안은 오는 19일 인천시의회 본회의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뉴스웨이 주성남 기자

ad

댓글